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더 레이저 THE LASER 체력이 재력이 되는 힘

삶을 대하는 마음가짐

by 구짱 이갈용 2024. 11. 24. 21:00

본문

728x90
반응형

눈을 떴지만 아직이다.

빛이 나오려면 조금 더 기다려야 하는 새벽이다.

문득 학창 시절 생각이 났다.

배가 고플 때 공부를 하면 더욱 집중력이 뛰어났고 밥을 먹고 나면 나태해졌었다.

회사를 들어가기 위해 시험을 준비하는 과정의 집중력은 더 뛰어났던 것으로 기억한다.

시험에 떨어지면 우리 가족이 먹고살 길이 막막할 미래가 다가오기에 불안한 마음으로 초집중을 했다.

[그 시절 난 계약만료 직전이었고 곧 백수가 될 가장이었다. 정말 이를 악물고 잠을 줄였다.]

더 레이저에 이런 내용이 나온다.

불안정한 상황에서 우리의 몸에서는 레이저가 나온다.

이 레이저는 우주의 기운과 맞닿아 우리가 이루려는 소망에 가까이 가도록 도와준다.

불안정이라! 그 불안정이라니 그래서 난 시험을 더 잘 보았고 취업을 할 수 있었던 것이다.

그런데 여기서 끝이 아니다.

기쁨은 잠시만 만끽하고 다시 불안정한 다시 말해 더 높은 목표를 향해 긴장해야 한다는 것이다.

나는 일반인이다. 그 기쁨을 잠시 누리고 나태해진다.

이제 모든 것을 갖추었고 천국같은 하루하루를 보낸다.

모든 것을 이루었다고 생각했다. 모든 것을 다 가졌다고 생각했다.

레이저의 빛은 사라져버리고 SNS와 게임, 드라마와 영화로 시간을 보냈다.

더 레이저를 읽고 난 후 마음을 다시 잡게 된다.

2배, 4배, 8배, 16배, 32배, 64배... 점점 늘어나고 확장하는 사고와 그에 따른 결과는 무한대다.

에필로그를 읽다보면 이 책에 대한 작가의 애정을 엿볼 수 있다.

"이 책의 모든 문장은 상상할 수 없는 공포와 상상할수 없던 희망을 둘 다 직접 만나며 쓰였다.

수천 번 경악하고 나서야 한 문장이 쓰였고, 수천 번 의심하고 나서야 한 문장의 희망이 쓰였다.

그렇게 수천 문장이 만들어지고 나서야 모든 것들이 한 줄기 빛처럼 압축되려 함을 깨달았다.

절망과 희망이 어떻게 얼마만큼의 비율로 뭉쳐 있든, 그 총량은 결국 에너지였다.

그 에너지를 하나로 모으면 레이저가 되는 것이었다."

인생은 절망과 희망으로 이루어져 있다.

난 절망을 이겨낸 힘을 갖고 있다.

난 희망을 놓지 않는 끈기를 갖고 있다.

나에게 필요한 것은 에너지를 하나로 모으는 그 답을 내 안에서 찾는 것이다.

하나로 모은 그 빛을 그곳으로 한 줄기 쏘면 되는 것이다.

그리고 또 한 가지 그 빛을 쏘는 방향성을 믿어야 한다.찾아야 한다.

세상은 우리의 에너지를 받는 그릇이라 생각하고 소음과 신호를 차단하고 받아들이자!

내면의 믿음을 비추고 5단계 법칙을 실행해보자!

한 달 후  2025년이 목전이다.

나의 에너지를 한 곳으로 모으고 쏠 준비가 시작되었다.



더 레이저
부를 끌어당기는 체력을 만드는 에너지, The LASER. 《하버드 상위 1퍼센트의 비밀》과 《살잡이 까망콩》으로, 시리즈 누적 50만 부의 판매고를 올리며 많은 찬사를 받았던 저자 정주영이 5년 만에 변화 3부작의 마지막 작품 《더 레이저》를 선보인다. 저자는 다양한 사례와 연구를 바탕으로, 하버드에서도 가장 폐쇄적인 투자자 집단인 ‘블랙 다이아몬드’가 외부의 부정적 신호를 차단하고 자신의 깊이를 발견하는 과정을 통해 가장 강력한 성공 공식을 가르쳐준 적이 있다. 이번 신작에서는 평범한 쉰둘의 직장인 R의 여정을 통해 보통의 우리 각자가 1일, 2일, 4일, 8일, 16일… 다섯 단계를 통해 ‘체력이 재력이 되는 놀라운 에너지’를 찾도록 도와준다. 반복되는 작심삼일 대신 다섯 단계를 밟아보라. 하버드생, 또는 그 안에서도 더욱 특별한 블랙다이아몬드 같은 존재가 아니더라도, 우리가 무엇을 원하든 그 꿈을 단계별로 선명해지게 이끌어줄 것이다. “내가 컨트롤할 수 있는 것만이 세상을 컨트롤할 수 있다. 그건 내 원형에서 시작한다.” 이는 체력을 만드는 것도, 그 체력으로 부를 끌어당기는 것도 우리가 통제할 수 있는 세계 안에서 출발해야 한다는 의미다. 저자는 50kg을 직접 감량하며 기른 체력, 그 체력으로 50억을 벌었던 재력, 즉 체력이 재력이 되는 과정에서 ‘레이저’를 활용해 성공의 궤도에 오르는 비결을 알려준다. 이 책은 우리가 원하는 게 무엇이든 레이저로 스스로 되고자 하는 꿈에 쏘고, 세상이 우리의 빛을 받아들여 꿈꾼 그대로 보여주는 놀라운 여정으로 우리를 초대할 것이다.
저자
정주영
출판
메가믹스스튜디오
출판일
2023.08.14

 

728x90
반응형

'삶을 대하는 마음가짐' 카테고리의 다른 글

거인의 노트  (0) 2024.12.12
돈의 심리학  (0) 2024.12.01
고려사의 재발견  (0) 2024.11.17
꽃인 듯 눈물인 듯 어쩌면 이야기인 듯  (0) 2024.11.10
말습관을 바꾸니 인정받기 시작했다  (0) 2024.10.21

관련글 더보기